건강상식

잠잘때일어나는 황당한일7가지(갈지)

오토산 2014. 5. 5. 05:19

 

 

                                                                                                                  

 
 
 당신이 잠 잘 때 일어나는 황당한 일 7가지
 
이무현 기자  |  neo@kormedi.com
 

수면부족·스트레스가 원인일수도 

 

우리가 밤에 잠을 잘 때 의식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미국의 폭스뉴스는 27일 ‘당신이 잠을 잘 때 일어나는 황당한 일 7가지’를 소개했다. 기괴한 행동들 같지만 의사 등 전문가들은 “그러나 대부분 정상적인 것”이라고 말했다. 

 

추락하고 있다는 느낌=잠이 들 때 느끼는 것 중에 대표적인 것은 절벽에서 떨어지고 있다는 느낌이다. 전문가들은 그 이유는 분명치 않지만 피곤하거나, 수면부족이었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일 때 이런 느낌을 갖게 되기 쉽다고 풀이한다. 

 

몸이 마비된다=아침에 잠을 깨는 순간 근육을 움직이거나 말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이는 위에서 말한 것과 짝을 이루는 증상인데 수면 중에 마비 상태 비슷하게 됐던 몸이 깨어나기 전에 두뇌가 먼저 깨어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다. 

 

자면서 걷기=대부분의 몽유병 증상은 해롭지 않지만 때로는 위험할 수 있다. 잠이 든 채 집을 나서거나 심지어 운전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는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자면서 말하기=대체로 성인의 5%가 이런 증상이 있다. 이는 수면이 깊은 단계로 진입하기 전에 남아 있던 근육의 활동 에너지에 의한 것이다. 

 

똑 같은 꿈을 꾸는 것=자꾸 같은 꿈을 꾸는 것은 뭔가 풀리지 않고 있는 심리적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수면 중 섹스=수면장애를 겪는 이들 중 8%가 수면 중 섹스를 하는 꿈을 늘 꾸는 것으로 나타났다. 

 

폭발성 머리 증후군=문자 그대로 머리가 폭발하는 것 같은 느낌을 갖는 증상이다. 이는 첫 번째의 증상과 비슷하게 두뇌는 수면을 취하려 하지만 아직 몸이 준비되지 않았을 때 일어나는 증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