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세상

안동상록봉사단 시가지환경정비

오토산 2015. 9. 21. 09:47

 

사진이 잘보이지 않으시면 아래주소로 확인해주세요

http://blog.daum.net/uh512/8562

 

안동상록봉사단 시가지환경정비

 

 

안동상록봉사단에서 9월21일 아침7시에 웅부공원에서 모여 9월월례회를 하였다.

 

금번 정례회는 9.25일부터 개최되는 안동국제탈춤폐스티벌을 맞이하여 지역을

찾아오는 손님맞이를 위하여 시가지 환경정비와 내가 먼저인사하기 켐페인을

하기로 하였는데 이른 아침에 40여명의 회원들이 웅부공원으로 모여 들었다.

 

상호간의 인사에 이어 아침체조를 마치고 두팀으로 갈라져서 한팀은 웅부공원~

보건소~동산약국을 돌아오고 다른팀은 웅부공원~안동역~홈플러스를 돌면서

도로변의 쓰레기를 주으며 만나는 사람들에게 아침인사를 하기로 하였다.

 

도로에는 생각보다 많은 담배꽁초와 휴지조각, 음료수병등을 찾을수 있었으며

만나는 사람들도 인사를 반겨 받아주며 감사의 뜻을 전하는 사람들도 있었으나

일부의 젊은 사람들은 들은척도 하지 않는다. 휴대폰의 이어폰을 끼고 무언가를

열심히 들으며 다니느라 그렇겠지 하고 생각은 하였으나 왠지 씁쓸하다.

앞으로의 우리 사회는 어떤 사회가 펼쳐질지도 걱정이 든다.

 

오늘도 아침 일찍부터 보람된 하루를 시작하게 된다.

동참하여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세상사 한마디

아는것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소

아느것 많큼 알려주지 못하면 모르것만 못하고

가진것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소

가진것 만큼 베풀지 못하면 없는것만 못하고

명예롭다 자랑하지 마소

그 명예뒤에 흐르는 눈물을 모르면 허사이고

봉사를 잘한다고 자랑하지 마소

봉사는 내가 받은것을 돌려줄 뿐이라네

내가 받은 헤택을 돌려주는 마음으로

참다운 봉사에 임하시는 날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