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한려해상공원 노량대교를 다녀와서

오토산 2018. 11. 1. 12:09

사진이나 동영상이 잘 보잊 않으시면 아래주소로 확인해주세요

한려해상공원 노량대교를 다녀와서

시월의 마자막날인 10월 31일 안동농협원로대학 건강산악부 회원 363명이

버스 11대로 나눠타고 지나 9월 13일  다(茶) 좋은 하동 보물섬 남해

연결하여 개통한 노량대교를 찾아갔다.

노량대교( 露梁大橋)는 2009.10.19~2018.9.13. 시공한 고현~하동IC 건설공사의

한 구간으로 한려해상공원 노량해협을 건너는 교량 "남해제2교"로 이름지었다가

2018. 2.11. 노량대교로 바꾸었다고 하며 길이 990m로 주탑간격이 890m이고

높이가 148.6m인 주탑은 8도의 경사각을 적용하여 세계최초의 경사주탑현수교이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홍보관을 들렸다가 홍보관 전망대에서  남해의

바닷바람을 마시면서 점심을 먹고  노량대교를 건너 남해도를 갔다가 돌아오면서

웅장하게 건설된 교량도 구경하고

1973년 660m로 개통되어 이용중인 남해대교(南海大橋)의 모습과

바다 저 멀리서 흰연기를 뿜어대고 있는 하동공단의 모습도 구경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두시에 안동으로 출발하여 칠서휴게소와 동명휴게소에서 잠시 휴식을 한후

풍산의 황소곳간에서 저녁을 먹은후 집으로 돌아왔다.

안동농협은 농축산식품부 농산물도매시장 평가에서 81개소의 공판장중에서

안동농협공판장이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되었으며

경상북도 우수농산물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한 3개소의 우수농산물 상품사용자에

안동농협 농산물유통센터가 선정되는 등 많은 성장을 하여가고 있다고 한다.

오늘 원로대학의 가을 여행에 함께 하시며 안내를 하여주신

농협관계자님들과 함께 하여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세상사 한마디

서양사람들은 헤어질때 인사로 손을 흔들고

한국 사람들은 물에 빠졌을때 살려달라고 손을 흔들었는데

요즘은 세계화가 되어 우리도 손을 흔들고 있다고 한다.

흔들때는 작게 흔들면 수전증으로 오해를 받을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