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6 5

행정동우파크골프회에서 후포 등기산을 다녀와서

행정동우파크골프회에서 후포 등기산을 다녀와서  비안파크골프구장을 출발한 버스는의성IC와 영덕IC 통과하여 13:50 후포항에 도착을 하였더니후포어시장 의성횟집에 주문한 생선회는 신선한식당에 차려져 있었다. 점심을 먹으며 오전에 실시하였던 파크골프대회 시상이 있었는데서정용회원이 61타로 1등을 하여 5만원의 시상금을 받았고김시호 2등, 권기원 3등, 권숙원 4등, 서혁수 5등으로 4~1만원을 받았고여성회원 우수상은 권오순 회원에게 시상을 하였다. 푸짐한 생선회와 매운탕을 먹으며 소주도 한 잔씩 나누었으며점심을 먹고나서 여러모형의 등대가 설치되어 있는 등기산을 올라출렁다리도 건너고 바다위에 설치된 스카이워크를 걸으며후포 갖바위에 소원도 빌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용이 되었다는 선묘도 만나면서 즐거운 시간을 ..

국내여행 2024.10.26

행정동우파크골프회에서 비안구장으로 원정경기를

행정동우파크골프회에서 비안구장으로 원정경기를  1900년 10월 25일 고종이 제한제국 칙령 41호로독도를 울릉도의 부속도서로 지정한 날을 기념하는 독도의 날인 10월 25일 08:00 안동행정동우파크골프회원 21명이 청소년수련관에서 모여 의성 비안파크골프장으로 원정경기를 떠났다. 안개가 자욱한 길을 떠나 의성으로 가면서권석순 회장님은 동고동락을 같이 하였던 동료들과 만나 운동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하였고김봉현 사무국장님은 의성비안구장에서 회장배파크골프를 치고후포 의성식당에 생선회로 점심을 먹고 돌아오는 일정을 소개하였으며 권오순화원이 버스를 협찬하였고 행정동우회에서 30만원, 회장 20만원, 부회장 10만원 등 협찬을 소개 하면서물과 우유, 영양떡, 귤 등 ..

국내여행 2024.10.26

관동팔경 삼척 죽서루를 다녀와서

관동팔경 삼척 죽서루를 다녀와서 촛대바위를 출발한 우리는 20분을 달려15:10 죽서루에 도착을 하였더니2026년까지 삼척도호부 관아(동헌)복원공사가 진행중이었고내일(10.25)부터 '2024삼척문화유산 야행'행사가 계획되어 있어곳곳에 특설무대와 부스설치 등 행사준비가 진행되고 있었다. 죽서루(竹西樓)는 관동팔경의 제일루이자 경회루에 이어 두번째 국보로 지정된 루각으로강원특별자치도의 첫번째 국보이자 관동팔경중 유일한 국보이며 삼척도호부의 객사(진주관)의 부속건물로 12세기에 창건된 것으로 오십천 절벽위에 자연암반을 그대로 사용하여 건축되었다고 한다. 우리는 객사였던 진주관(眞珠觀)으로 갔다.진주관은 삼척도호부의 객사(客舍)로 전패를 모시고 초하루 보름에행사를 치르던 곳으로 죽서루 아래 있있던 것을 151..

국내여행 2024.10.26

동해 추암해변 촛대바위를 다녀와서

동해 추암해변 촛대바위를 다녀와서  임원항에서 점심을 먹고추암해변을 찾아가는 길에는 산삼홍보물도 보였고 14:20 우리는 추암해변에 도착을 하였더니 많은 사람들이 붐비고 있었다. 능파대 정자를 올라 촛대바위 주변을 구경하고능파대와 해암정을 돌아보고 출렁다리를 거쳐 조각공원으로 돌아오면서 해변의 절경들을 구경하였다. 능파대(凌派臺)는 인근하천과 파랑에 의해 운반된 모래가 쌓여 육지와 연결된육계도(죽도)및 촛대바위와 같은 암석기둥(라피에)들을포함한 지역을 총칭하며라피에는 석회암이 지하수의 용식작용을 받아 형성된 암석기둥으로'중국의 석림'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한국의 석림'이라 부르며 촛대바위, 거인바위, 코끼리바위,양머리바위 등 다양한 암석들이 자리하고 있다. 육계도 정상에 지어진 ..

국내여행 2024.10.26

삼척 임원항으로 가을나들이를

삼척 임원항으로 가을나들이를  1945년 유엔이 창설되어 'UN데이'로 공휴일이었던 10월 24일 08:30매월 두번째 목요일 만나서 식사를 하는 두목회 회원 여덟명이청소년수련관에서 만나 강원도 임원으로 가을나들이를 떠났다. 영주를 거쳐 현동을 지나 '오로지카페'에서 휴식을 하였다.카페에서 차 한잔 마시며 주변의 아름다움을 돌아 보았더니베트남에서 왔다는 종업원아지매가 조금은 서투른 말로소수력발전소와 팬션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을 하면서 사장님이 안동분이라는 이야기까지 하여 주었으며또 카페전용화장실은 비밀번호를 알고 가야 이용이 가능하였다. 우리는 산타마을을 지나 불영계곡을 지나서울진입구에는 죽변해양스카이레일 홍보판도 보였다. 동해바다를 구경하며 7번국도를 달려 임원항에 도착을 하여삼국유사 속  '헌화가'..

국내여행 2024.10.26